2019-09-23
NPS, NVS, NSB 에서 SSD 포맷할 때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대용량 SSD(2TB 이상)을 제품과 연결하여 사용하는 경우, 내장 SSD 를 포맷하려고 할 때 SSD의 종류에 따라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SSD의 Security Erase 시간이 매우 길어서 150초 이상 되는 경우에 발생합니다.
이러한 SSD 호환문제는 추후에 펌웨어를 통해 개선할 예정입니다만, 2019.9월 현재, 아래의 버전 및 그 이하의 버젼의 펌웨어는 이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 NVS2801+ : V1.21
-- NSB-25 : V1.41
-- NPS-10 : V1.05

이 문제를 회피하는 방법은 Nexto에서 포맷하지 만고 컴퓨터에서 SSD를 exFAT로 포맷하는 것입니다. 아래 단계를 따르면 컴퓨터에서 내장 SSD를 포맷 할 수 있습니다.
1. 컴퓨터에 Nexto(NSB-25의 경우는 Bridge Pellet)를 연결한다.
2. Nexto의 전원을 켠다.
3. 컴퓨터 연결을 묻는 메뉴가 나오면 컴퓨터 연결을 선택한다.
4. 컴퓨터에 Nexto가 연결되면 아래의 방법에 따라 exFAT형식으로 포맷해준다.
https://www.thewindowsclub.com/format-a-drive-in-exfat-windows-and-mac

다음 SSD 는 매우 긴 Security Erase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 Sandisk 3D SSD
-- WesternDigital 3D SSD

다음 SSD 는 짧은 Security Erase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 860EVO

2TB 이상의 SSD를 사용하는 경우는 860EVO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