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 명성광2008-04-05
고객지원 업무 관련
안녕하십니까.
서비스를 위해 방문 입고 시켰던 제품은 잘 받았습니다.

좋은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인정받고 있음을 사용자의 한 사람으로서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항상 좋은 제품으로 수많은 NEXTO 사용자들에게 인정받으시길 바랍니다.

고객지원 업무와 관련하여 참고하시라고 몇 자 적어봅니다.

얼마 전에도 제품의 문제점과 관련하여 이곳에 문의를 드렸는데 아래와 같습니다.
http://nextodi.co.kr/support/view.php?bbs=qna&id=231



우선 간단히 지금 사용하고 있는 ND2500에 대한 히스토리를 적어봅니다.

2006년 3월 : 인터넷 쇼핑몰에서 ND2500 구입.

2006년 4월 : USB를 통해 PC와 연결 시 Freeze 되는 증상 발생.
서비스를 위해 방문하여 보드 교체 받음.
(Trouble shooting 된 stock 보드)

2006년 7월 : USB를 통해 PC와 연결 시 인식 불량 문제 발생.
서비스를 위해 방문하였으나 ND2500의 문제라기보다는 OS 문제라고 함.

주로 사용하는 컴퓨터는 물론이고 대부분의 컴퓨터에서 인식 불량 문제
가 발생하였으나, 대부분의 컴퓨터 들이 사양이 낮고 OS를 다시 설치
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었으며 1394를 통한 연결이 가능하였기에
제품의 이상은 아니라고 각하고 1394를 이용해 사용함.

2007년 11월 : PC 업그레이드 후 USB를 통한 연결이 필요하여 확인해 본 결과
증상은 동일.
게시판을 통한 문의를 함.

2008년 4월 : 방문 점검결과 USB Control 칩 불량으로 확인.
서비스 비용 4만 원 이상 이라는 말을 듣고 그냥 사용하기로 함.
(참고로 M1의 인터넷 최저가는 89,900원, M1의 50%가 넘는 수리비)


물론 이미 서비스 기간이 지난 제품이라 넥스토디아이의 문제는 아니지만,
지난 11월 위의 링크처럼 게시판에 문의들 드렸고, USB의 사용이 당장 급하지도 않았고, 그동안에도 1394를 이용하여 ND2500을 사용하였기에 지난 금요일 시간을 내서 수원의 본사를 방문하였습니다.

어느 정도 예상을 했지만,
역시나... 유상서비스로 해당 문제는 해결이 가능하지만 서비스 비용이 상당함을 듣고 문제가 됐던 ND2500은 그냥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중요한 현장 촬영이 많은 상황에서 서브 백업장치의 필요성으로 인해 다른 제품의 구입을 계획하고 있던 터라, ND2500이 USB를 통한 컴퓨터와의 연결에는 문제가 있지만 백업을 하는 데에는 지장이 없어 그냥 사용하는 것이 제일 경제적이겠더군요.


하지만.., 그간의 히스토리로 볼 때 아쉬움이 많아 넥스토디아이 에서도 고객지원을 함에 있어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링크에 올린 글처럼 처음 보드 교체를 받고 문제가 생겨 방문했을 때 좀 더 자세하게 점검을 하셨더라면 그 당시에 문제가 발견되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었을 것입니다.

전자 쪽에 문외한은 아니지만 엔지니어와 같이 전문적인 지식이 없는 소비자 입장에서 “아무런 문제없다. 지금은 잘 연결된다. OS의 문제 같다...” 라고 말한다면 대부분의 소비자는 그렇게 여길 것입니다.

하지만 현제 상황으로 보면 그 당시의 문제점도 USB Control 칩과 관련된 증상이었고, 다만 제가 1394를 통해 사용하였기에 USB Control 칩의 문제점이 부각되지 못 했다고 봅니다.

하지만 사용자가 문제를 인식하고 점검을 받으러 방문했는데, 보다 정확한 점검을 하지 못하고 단지 OS 문제로 돌린 서비스 응대는 바람직하지 못 했다고 생각 합니다.
지금 생각해 보면 당장 사용에는 문제가 없지만, 계속적으로 문제 제기를 해서 서비스를 받았어야 했는데 하는 생각이 드는 군요.
(아마 그런 소비자를 대응하자면 서비스 업무를 보시는 분들도 피곤하실 것입니다.)


서울 사무소도 개설이 되고 초기창기 보다는 서비스 업무도 체계가 정리 되어 앞으로는 이런 문제가 없겠지만...,
그리고 모든 소비자를 100% 만족시킬 수는 없겠지만, 위와 같은 문제로 피해 아닌 피해를 보는 사용자가 없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신뢰 받는 제품으로 사용자들에게 인정받길 다시 한 번 바라며 이만 마칩니다.

바쁜 업무에도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명성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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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 nextodi2008-04-07
넥스토 제품을 아껴주시는 마음으로 올려 주신글 잘 보았습니다.

A/S 관련하여 서울 용산에 서울 사무소를 설치한 이유도 방문하여 고객지원을

받으시려는 분들의 편의를 위하여 입니다.

추후 고객님을 더욱더 배려하는 넥스토디아이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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