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 임채우2009-01-21
익스트림에서 WD하드에 대한 공지사항을 확실히.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촬영을 갔다가 넥스토에 문제가 생겨서 문의를 했던 사람입니다.
넥스토 익스트림을 구입하고 WD하드를 사용한 사기가 7월 이더군요.
공지사항은 9월 18일에 올라왔구요.~~~

문의 사항에 WD하드를 사용하지 말라고 하셨는데....
저의 경우 7월달에 구입해서 바로 WD하드를 사용했고, 9월 18일날 공지사항이 올라왔더군요.

저의 요지는 이렇습니다.
왜 공지사항이나 설명서에 명확하게 WD하드에 대한 사용을 금지시키지 않았는지 궁금합니다. 아예 사용하지 말라고 공지나 설명서에 기재를 하셨다면 저또한 다른 제품으로 사용했었을 것입니다.~~

저처럼 9월 18일 이전에 구입해서 사용했던 사람들은 황당할 수 밖에 없더군요.
중요한 파일을 날린것도 문제지만 넥스토에 이런 운영또한 문제라 생각합니다.

이 글을 쓴 이유는 새로운 문제가 발생해서 글을 써봅니다.
얼마전에 WD하드가 인식을 안해서 이리저리 해보다가 외장하드 케이스에 넣어서 화일을 살려냈습니다. 근데 살려낸 파일 중에서 140여개 파일이 백업 오류가 난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서 0101-0138 번가지 0100번과 같은 이미지로 보여집니다.
물론 다른 이미지 뷰어를 사용해도 그렇게 나오더군요.~~~

중요한 촬영이여서 정말 마음이 아프고 화가 나려고도 합니다.

그리고 WD하드가 어디 2류 하드 디스크 업체도 아니고 나름 첫번째 두번째를 다투는 하드회사인데 유독 WD하드에 대한 호환성만 문제가 있다고 하는것도 납득이 가지 않네요. 그리고 뒤늦게 WD하드에 대한 공지사항이 올라온것 보면 초기 개발당시에 WD하드에 대한 호환성 테스트를 어떻게 했는지 묻고 싶습니다. 제가 보기에 정밀한 테스트는 안한것으로 밖에 생각되어지지 않네요.~~~

제가 날린 파일에 대한것도 화가나지만
a/s직원이 전화상으로 wd하드를 사용하지 말라고 했는데 왜 사용했냐는 투의 전화도 저는 기분이 나쁘더군요.~~~ 구입날짜를 모르고 있었는데 당시 촬영을 되집어보니 공지사항 이전이더군요.... 공지사항도 좀 어처구니 없고 a/s센터 직원이 전화도 어이 없었네요.~~~~

제발 소비자 입장에서 a/s관련된 일을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비밀번호

답변 추가하기

답변 : 임채우2009-01-28
제글은 답변이 없는것보니 너는 떠들어라 무시할테니.. 이런 뉘앙스인가요?
"""설명서에 WD사용하지 말라고 넣겠습니다."""
이런 답변을 쓰시는게 그렇게 어려우신가 보군요.~~

9월 이전에 익스트림 구입하고 WD 하드 사용하신분들은 고객도 아닌가보군요.~
비밀번호
답변 : R&D2009-01-29
현재 재검토 후 공지를 하기 위한 검토 List에 있습니다.
WD HDD는 충격에 매우 약한 부분을 예전에 확인 하였고 다른 HDD에는 나와 있는 충격에 대한 내성특성에 대한 Spec 자체가 없는 부분도 확인 하였었습니다.
이러한 특성을 고려하여 수정된 펌웨어를 내놓았습니다만 완벽하지 못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재확인토록 하겠으나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비밀번호

답변 추가

상세내용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