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 Chinolim2010-10-06
제품오류 문의드립니다
nexto cf m1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품안에 파일을 컴퓨터로 옮길때

가끔 일부 폴더의 경우 파일전송이 안됩니다

증상은 컴퓨터에 전송중이라는 메세지는 뜨지만 전혀 전송되지 않고

취소를 해도 하~~~참이 걸려서 창이 닫히는... 그런 증상입니다

또 이런증상이 생기면 정상적이던 폴더도 열어보는데 굉장히 긴 시간이 걸립니다
(여기서 긴시간이란 기다리면 작동이 되겠지만 파일하나 확인하는데 1시간은 넘게 걸리는 수준정도입니다 후후)

이렇게 전송이 안될때는 제품에서는 끽 끼~~~익 끽 끼이익~~ 하며 이상한 소리가 나구요...

꼭 특정 폴더(또는파일)만 그러네요

아무리 제품을 껏다 다시 켜서 전송을 하려해도 그파일은 절대 안되는군요

*** 제품에 저장해놓은 파일들은 거의 이미지파일들 입니다

답변부탁드립니다

수고하십시오
비밀번호

답변 추가하기

답변 : NextoDI2010-10-06
일부 폴더/파일 전송이 안되는 경우,
M1 제품에 내장된 하드디스크의 해당 폴더/파일에 배드섹터가 존재하거나
하드디스크 내부에 이상이 있어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배드섹터에 대한 확인은 위의 증상에 대한 확인은 당사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HDD 검사 프로그램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해당 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상단의 SUPPORT-> 왼쪽에 다운로드 -> 기타 자료의 "GMHDDScan - HDD 검사 프로그램"
(http://www.nextodi.co.kr/support/view.php?bbs=download&id=22)

배드섹터가 발견되지 않았는데도 "제품에서 끽 끼~~~익 끽 끼이익~~..." 소리가 난다면 M1 제품에 내장된 하드디스크 내부에 이상이 있는 것일 수 있습니다.

하드디스크 내부 이상일 경우 하드디스크를 교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M1의 뒷면부 케이스를 분리한 후 M1제품에 내장된 하드 디스크의 보증기간을 확인(적힌 년,월 에서 1년 또는 2년, 브랜드 및 모델명에 따라 달라집니다.) 하셔서 교체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데이터복구 관련 내용은 데이터 복구 전문 업체에 문의 주시기바랍니다.

배드섹터 및 하드디스크 내부 이상 문제의 경우 당사로 제품을 발송(택배 선불)해 주시면 당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보내는 곳: 수원시 영통구 영통동 980-3 디지털엠파이어빌딩 E-702
A/S 담당자앞
031-303-5370
비밀번호

답변 추가

상세내용 입력